본문 바로가기

▒▒▒▒▒ 영상 ▒▒▒▒▒/:: 만화 ::

추억의 CAPCOM 오락실 게임


11111.jpg


캡콤이나 다른회사 오락실게임의 요청도 조금있어서 본의 아니게 한번 더 쓰게 됐어

이해 좀 해줘ㅠㅠ

캡콤은 요즘에도 꾸준히 게임을 발매하는 잘나가는 회사지만 과거에는 재미있는 아케이드(오락실)게임들을 많이 발매했었음

그 중에서도 인기있던 캡콤이 만들어낸 오락실 게임을 몇개 추억해보려고 ㅎㅎ







지금은 이렇게 또렷하고 깔끔한 로고이지만 과거 로고는 위에짤에서 보듯이 ㅋㅋ



1.jpg2.jpg3.png


대마계촌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대마계촌

지금은 마메를 통해서 누구나 손쉽게 하고 누구나 도전하는 게임이었지만

당시에는 오락실에서 저걸 잘 하는 사람은 거의 본적이 없던 기억이 남

동전하나하나가 소중했던 시절이라 섣불리 저 게임을 시도하는 사람은 잘 없던 것 같음(하면 거의 100원버리는 게임이니깐)




4.png

5.png

6.jpg


니모

이 게임역시 횡스크롤 액션게임인데

캡콤하면 지금이야 데빌메이크라이나 스파같은 게임을 떠올리지만

횡스크롤액션게임을 워낙 잘만드는 회사였음 뭐 이 밑으로도 횡스크롤 액션게임이 쭉 나올거지만 ㅋㅋ



7.jpg8.png9.jpg


천지를 먹다2

천지를먹다 시리즈 역시 많이 했던 게임중 하나

적을 잡은상태에서 커멘드를 밑에서 위로올리며 공격버튼 누르면 필살기 같은게 나가는데

그걸 맞으면 적의 몸이 반으로 갈라졌던게 기억남

캡콤게임 특유의 중간미니게임도 재미있음 ㅋㅋ


10.jpg11.jpg12.jpg


던전앤드래곤즈시리즈(특히 던전앤드래곤즈2쉐도우오브미스타라)

1은 오락실에서 별로 보지 못했는데 2는 그야말로 초대박이 났음

4인모두 할 수있게 기판을 붙여놓거나 애초에 4인전용기판을 들여놓는 오락실도 많았음

사실상 국민게임에 가까운 열풍을 불러일으킨 게임 1p와2p가 스킬이 미묘하게 달라서 캐릭터 고르는 맛도 있었고

저렇게 상점에서 여자 가슴을 너도나도 계속 클릭했는데 저렇게 가슴을 계속 클릭하면

다음 스테이지에 정보같은것도 대화를 통해서 알 수 있었음(어차피 당시에는 뭔말인지 잘 몰랐지만)

하지만 가슴 존나 만지고나서 물어보면 아무대답도 해주지 않았던 기억이 남


13.jpg14.png


마블수퍼히어로즈시리즈

지금이야 마블의 세상인데 이미 10여년전에 캡콤에서는 마블관련 대전격투게임이 자리를 잡고 있었음

난 당시에 엑스맨vs스트리트파이터를 많이했었는데 대전격투게임은 곧 잘해서

당시 형들이랑 다이다이 떠도 많이 이겼던걸로 기억함 ㅋㅋ



15.jpg16.jpg


메가맨시리즈

록맨시리즈는 워낙 어려워서 슈퍼패미컴 시절에도 잘 못했던 터라 오락실에서도

한번도 해본기억이 없음 ㅋㅋㅋ이건 보스만 만나서 물리치는 타입의 게임으로 기억함



17.png19.png19-1.png


뱀파이어세이비어

오락실에 그렇게 까지 많이 있던게임은 아니었는데 당시 킹오브파이터즈 시리즈의 인기가 너무 많아서

상대적으로 캡콤의 대전액션격투 게임은 오락실에서 보기 힘들었음


20.jpg21.jpg


스트리트파이터시리즈

무 슨 설명이 필요하겠노

역대급이지 이건



21.png22.jpg23.png24.png


쓰리원더러스

3가지의 게임을 하나의 게임으로 합본해 놓은게임인데

주로 첫번째 게임이었던 미드나잇 원더러스를 많이했었음 이 게임은 횡스크롤 액션게임을 잘 못하지만

괜히 도전욕구가 생겼던 게임인데 깔끔한 그래픽과 타격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임


25.png26.jpg27.jpg


나이츠오브더라운드

일명 원탁의 기사인데 이게임은 다른 횡스크롤액션게임과 달리 가드를 할 수 있었음

그래서 가드를 이용하면 비교적 손쉽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었음

그리고 등장하는 피회복용 음식이나 점수채우기용 보물을 타격하면 4등분이나 5등분이 났었는데

그렇게 하면 피회복과 점수를 더 많이 올릴 수 있었던 독특한 시스템의 게임



28.jpg29.jpg30.png


캐딜락앤다이노소어

오락실가면 거의 꼭 있는 3대횡스크롤 액션게임중하나

에너지 회복음식도 자주나오고 극악의 난이도까진 아닌 게임이라 너도나도 4스테이지 까지는 손쉽게 갔던걸로 기억

공룡을 등장시키고 공룡과 함께 싸울 수도 있다는 컨셉이 재밌었음



31.png32.jpg


캡틴코만도

어떤오락실을 가도 늘 있는 3대 캡콤횡스크롤액션게임중 2번째

다양한 캐릭터 다양한 필살기로 아주 굉장히 재미있게 플레이한게임

보통 필살기 형태의 기술은 하나밖에 없는 것에 비해 이게임은 에너지를 갈아먹지 않고도 사용 할 수 있는 필살기가 있어서 더욱 재밌었음

전기내뿜는 저여자들 보면서 괜히 흐뭇해 하며 좋아했던 기억이 있음



33.png34.png35.jpg


킹오브드래곤즈

나는 잘 하지 못해서 주로 구경했는데 이 게임은 아주 또렷한 기억은 없는..

그냥 오락실에 있었다는것만 기억이 남 ㅋㅋ추억이나 시스템 생각나는 게이들 얘기 좀



36.jpg37.jpg38.jpg

121212.png


파이널파이트

이건 아직도 오락실가면 종종 볼 수 있는 횡스크롤액션게임의 바이블 같은 게임

각종무기를 이용해서 타격하고 일명 와리가리라고 불리는 스킬만 터득하면 5스테이지 까지는 무난하게 갈 수 있었던 게임

포이즌 보면서 흐뭇해했었는데 알고보니 자지자른 트랜스잰더라는 설정을 듣고 화가났던 기억이 있음



39.jpg40.jpg41.png


퍼니셔

이제보니 퍼니셔옆이 닉퓨리였노 ㅋㅋ당시에는 몰랐는데

이거도 꽤 인기있던 횡스크롤액션게임인데 역시 나는 잘 못했었음...워낙 횡스크롤 액션게임을 못해가지곸ㅋㅋ



캡콤은 역시 횡스크롤 액션게임의 장인이 분명하다


캡콤오락실게임은 워낙 힛트작도 많고 재밌는게 많아서

전부 다루지 못했어

혹시 좋아하는 게임인데 빠진게 있어도 이해 좀 해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