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 정보 (기타) ::

모바일 바이러스라고 뜨는것에 낚이지 말자 !




짤게 놀다보니까 바이러스 걸렸다고 뜨는 애들 많은데, 내가 정리해줄께.


선 3줄 요약.


1. 니 폰 바이러스 걸린거 아니고

2. 광고가 낚시하는거니까

3. 그냥 무시해라


---------


광고개새끼1.jpg광고개새끼2.jpg


나도 며칠전부터 모바일에서 일베하다보면, 짤 처럼 바이러스 걸렸다는게 좆나 뜨더라고.


OK누르면 바이러스 몇개 있다고 앱스토어로 보내는데...


식겁해서 백신 좆나 받아서 검사해봤는데 아무것도 안 뜸.



뭔가 냄새가 구려서 조사를 해봤더니 바이러스는 아니고 스파이웨어 같은 낚시 광고더라.


그래서 건게에도 신고했는데 공지보니까 운영진이 파악하고 광고대행사에 조치중인 것 같더라.


대충 어떻게 동작하는지 부연 설명하면,



1. 모바일 일베에 있는 특정 광고가 뜨는 시점에 특정 페이지로 redirect 시킴 (페이지 이동)


내 경우는


http://play.google-android-system.com/Antivirus/Download/360&Clearn&Rek.html?WARNING:google.android.antivirus_download


이 페이지로 보내던데 그 페이지로 진입하면...



2. 첫 짤 처럼 팝업이 뜸.


근데 이 팝업 OK 버튼 밖에 없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음. ㅋㅋ



3. OK 누르면 페이지의 내용이 뜨는데 바이러스 몇 개 잡았다고 구라로 보여주고 앱스토어로 가라는....



4. 앱스토어 클릭하면 짱깨 스러운 바이러스 앱 페이지로 이동.


----------


밑의 짤은 내가 URL 알아내서 PC에서 크롬으로 들어가 본 것임.


PC에서 띄웠는데 니 모바일폰에 바이러스 13개 있다니 ㅋㅋㅋ


하여간 씹새끼들




광고씹새끼1.jpg광고씹새끼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