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 ▒▒▒▒▒/:: 경제 ::

김보성 성님 덕분에 비락식혜는 얼마를 벌었을까





1.jpg

으리성님 광고 ㅍㅌㅊ?.jpg

이번에 으리성님이 찍은 비락식혜 광고가 유행한다는건 일게이들이라면 다들 아는 사실일거야.

위 처럼 뉴스에서도 으리성님 광고후에 비락 식혜 판매율이 늘었다고 하는데 도대체 얼마나 늘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려고해.

오늘 알아본 결과는 모든 변수들을 100% 반영한 것이 아니라 대략적인 수치들로만 기입했기때문에 정확하다고는 할수없어.

그러니까 재미로만 봐줬으면해.

그럼 시작한다.

자 우선 2013년도 비락식혜의 매출액이야

2.jpg

(출처: http://www.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00)

전통음료 시장 규모가 450억인데 7%도 아니고 70%나 먹었?

생각보다 많이 차지하지?

자 그러면 450 X 0.7을 하면은 비락식혜의 매출액은 약 315억원이야.

그 다음은 국내 소매시장의 점유 비율이야.

국내 소매시장 점유비

(지식 경제부 요구자료. 2011)

전통시장20%

대형마트30.3%

백화점21.8%

SSM 21.4%

편의점 6.5%

자료가 3년전꺼라 미안해. 최근걸 구하고 싶었는데 도저히 못 찾겠더라.

근데 3년사이에 저 비율에서 크게 변하지는 않았을거니까 그대로 쓸게.

다음은 시장별 매출액 증가율이야.

짤이 쓸데없이 기니까 읽기 귀찮은 게이는 Page Down버튼을 3번만 눌러.

3.jpg

(출처: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5/14/2014051401539.html)


4.jpg

(출처: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655350)

위에 짤 읽기 싫은 사람을 위해 결론만 말할게.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은 매출량이 약 55%증가했고

대형마트나 백화점등 이용 연령층이 높은 곳에서는 매출액이  15%증가했다고 할 수 있어.

여기서 매출 집계기간은 광고가 시작되고 약 1주일 정도를 집계 했으니까

위에서 계산한 315억원을 1주일치만 계산을 해줘야해.

1년은 52주니까 31,500,000,000 ÷ 52 = 605,769,231  6600만원

, 광고 이전 1주일 평균 매출액은 6 600만원이라고 할 수 있겠어.

 606만원에 각 소매시장별 비율을 곱해주면은.....

전통시장

?121,200,000

대형마트

?183,618,000

백화점

?132,108,000

SSM

?129,684,000

편의점

? 39,390,000

?606,000,000

이게 으리성님이 광고 하기전의 소매시장별 1주일 평균 매출액이야.

그리고 여기에 편의점은 55% 나머지 시장에는 15%를 곱해주면....

전통시장

?139,380,000

대형마트

?211,160,700

백화점

?151,924,200

SSM

?149,136,600

편의점

?61,054,500

?712,656,000

이것이 오늘 알아보고자한 의리성님이 광고한 후에 비락식혜가 벌은 돈이 돼.

정리하자면......

비락식혜는 광고가 나간후 1주일동안 106,656,000을 더 벌었다 이기야!

===========================================================

세줄요약.

1.비락식혜는 일주일동안 으리성님덕분에

2. 1 700만원 더 벌었고

3.비율로 환산하면 매출액이 17.6% 늘어났다!






ps. 아까 올린거 계산 잘못되가지고 타이밍 봐서 고쳐가지고 다시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