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상 ▒▒▒▒▒/:: 영화 ::

지오메트리 대시






게이들


모바일게임의 대세 하면 런게임아니냐?


물론 개나소나 런게임 제작질이라 90%가 재미없다는게 함정;




여기 아주 심플하면서 일렉 음악과 함께 즐길수 있는 런게임 정보 가져왔다.


귀찮은 게이는 스크롤 내리면서 굵은 글씨만 읽고


귀찮고 바쁜게이는 맨 밑 3줄요약만 읽어도 될듯



알바취급 ㄴㄴ해, 난 불법다운로드로 시식 먼저해보길 권함 ㅎㅎ






1. 게임 출시



Geometry Dash 는 RobTop Games 에서 개발한 리듬+런게임이야.


2013년 8월 13일에 출시했고 가격은 iOS/ Android 둘다 1.99$


안드로이드는 보통 복돌로 다운받아서 하다가 유료버전으로 전향하는경우가 많음.


본인도 복돌이었다가 유료버전으로 갈아탄 케이스


2000원정도야 그냥 지나가다가 닭꼬치 쳐먹고싶을때


참으면 되는금액 이니까 안아까움


iOS 사용자는 어떻게 하던지 알 바 없고




플레이 방식은 위에있는 트레일러 영상처럼 그냥 원버튼으로 모든걸 해결





E. 게임 회사



본인은 모바일게임 제작도 버킷리스트에 포함되어있는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일게이인지라


그래서 이 게임이 유독 더 애착이가는데 그 이유를 설명해줄게



RobTop Games 의 RobTop 은 제작자인 Robert Topala 의 앞자를 따서 지어진 이름이야.


개인개발사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퀄이 시발 존나 끝내줌;;


나도 이렇게 게임성 지리는 게임 만들어보고싶다 이기야



개인개발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업데이트와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고있지


업데이트마다 오브젝트 디자인이나 여러 게임모드를 추가하는거 보면


레알 경악을 금치못한다..


아 게임에 사용되는 음악까지 작곡하는건 아니고


주로 newgrounds 에 서식하는 작곡가들의 음악을 사용하는거 같다.

( Newground URL : http://www.newgrounds.com/audio/ )





3. 필자가 게임을 하게된 이유



1) 게임개발에 관심있어서 유료어플 순위권에 있는 게임들 검색하고 퀄을 분석


2) 순위권에 랭크되어있는 Geometry Dash 의 Trailer 영상을 봄. 좆나게 맘에듬..


3) 칼 검색 후 다운로드, 몇번 해보니까 맘에 쏙 들어서 결제.



원래 일렉트로닉 음악을 좋아한데다가 리듬게임도 좋아했었던 나에겐


딱! 맞는 게임이었다.


근데 씨발 난이도 개ㅆㅅㅌㅊ... 나이가 20중반이라 손이 느리다.





4. 인게임 정보





게임 메인화면을 통해서 간략하게 뭐뭐가 있는지 설명해줄게



자료1.jpg



우선 맨 왼쪽에 빨간네모친 버튼은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게 해주는 곳이야


눌러서 들어가보면



자료2.jpg




위와 같은 화면이 펼쳐지지


BlueStack 으로 급하게 다운받아서 실행시킨거라 클리어데이터가 없어서


전부가 잠금되어있는 상태


스테이지를 하나씩깨거나 도전과제를 깨면 해금되는 방식이야


자물쇠를 직접 터치하면 해금 조건 창이 떠서 참고할 수 있지


스킨을 바꿀수 있고 색상도 바꿀 수 있어


주황색 네모 영역을 터치해서 플레이어 이름도 바꿀 수 있고




뭐 더 자세한 설명은 필요없을듯해


어차피 이 글 읽는 대부분이 이미 Geometry Dash를 알고왔을 거라 생각하니까


아니면 직접해봐 Android 는 복돌아니어도 무료(Lite)버전으로 스테이지 5까지 제공하니까


앞서 말했다시피 iOS는 몰라, 알아서해




자료1.jpg


다시 메인으로가서


중앙에 초록색 네모친건 스테이지 선택버튼이고, 이걸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떠



자료3.jpg


ㅋㅋㅋㅋㅋ 24% 안습



위엔 스테이지 선택화면을 누르고 들어온 창인데


일단 눈에 띄는게 일반모드 %와 연습모드 % 게이지야


이 게임의 스테이지는 음악이 끝나는 시점에 같이 끝나기때문에


진행 정도를 %로 표현 할 수 있어


일반모드와 연습모드에 대해 1줄씩 설명하자면


일반모드 : 음악재생 ON , 도중에 죽으면 처음부터 시작

연습모드 : 음악재생 OFF , 죽으면 Waypoint 지점부터 시작



일반모드 97~99%에서 죽으면 존나게 빡친다 ㅋㅋㅋㅋㅋ



스마일표시된 그림은 난이도를 표현한거지만 사실상 무의미하다


존나 쪼개고 있는 저 면상은 Easy 를 의미하는건데


Easy 는 지랄 노짱따라가는 소리하고 자빠졌네


고난이도게임 아다가 플레이 하기엔 Easy 도 핵대중이 목욕하는 지옥급 난이도다...


그럼 위 스샷에 나온 1스테이지의 영상을 직접 눈으로 보자








보기엔 쉬워보일지몰라도 막상 직접 손에 쥐어주면 집어던지고 싶을거다


특히 영상 후반에 나오는


자료4.jpg


이거, 이거 씨발, 이거 3단가지 씨발새끼다 완전


나중에 해보게된다면 알게될거야 저게 얼마나 개새끼인지

...

스테이지에 관해 더 쓰면 길어지니


스테이지에 대한 설명은 다음 챕터에서 하자.



자료1.jpg


메인으로 돌아가서


오른쪽에 위치한 검은네모친 버튼은


이 게임이 질리지 않도록 해주는 핵심기능이자


필자가 가장 크게 재미를 느끼는 커스텀 맵 버튼이야


이 기능까지 쓰면 글은 ㅆ스압을 넘어서 우주까지 가니까 死줄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1). 스테이지의 음악을 이용해서 맵을 본인이 만들수 있다.

2). 만든맵을 게임서버에 올려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3). 물론 다른사람이 만든 맵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 잘만들면 게임제작자인 RobTop이 별도 붙여준다.


정도?



이게 뭐하는 게임인지 전반적인 설명은 다 된거같은데 그럼 다음으로


몇몇 스테이지 영상을 포함한 스테이지 설명을 마지막으로 하자.





5.18=욷높 스테이지 정보




현재 2014년 5월 22일 1.7 버전이 따끈하게 업데이트되어서


총 15스테이지, 15개의 곡이 사용됐어


사용된 곡들의 장르는 전부 일렉트로닉이야


게이들 긴글 싫어하는거 아니까


지금부터 모든 스테이지의 영상을 달면서


해당 스테이지의 특징을 한줄로 설명해놓게




2번째 스테이지 Back on Track


바닥에 점프대가 등장한다. 효율적인 운지를위해 높이 띄워줌






3번째 스테이지 Polargeist


공중점프 등장. 공중에서 노오란 원에 일치할때 터치하면 한번더 점프







4번째 스테이지 Dry out


역운지 포탈 등장... 존나 헷갈린다 진짜, 하도 안돼서 폰까지 뒤집어서 한적있다.




5번째 스테이지 Base After Base


6번째 스테이지 Can't let go


7번째 스테이지 Jumper


위 3개 스테이지는 별다른 큰 특징이 없어서 생략



8번째 스테이지 Time Machine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음악이다)


좌우반전 등장, ㅈ조나게 헷갈린다. 허접한 일게이를 살..






9번째 스테이지 Cycles

(게임 출시후 첫 패치로 업데이트된 맵인데, 쉽다고 욕 잡쉈답니다.)


Cycle 모드 등장, 터치할때마다 위아래로 챱챱 달라붙음 ㅎㅎ 절대 안쉬움






10번째 스테이지 xStep

(두번째 패치로 업데이트 된 맵)


역운지가 공중점프와 점프대로 찾아옴, 누구라도 쉽게 중력을 거스를 수 있게 되었다.







11번째 스테이지 Clutterfunk

(세번째 패치로 업데이트 된 맵)


미니어쳐 모드와 작은 점프대와 작은 공중점프가 추가되었다. 난이도 개씹헬 ...





12번째 스테이지 Theory of Everything

(네번째 패치로 업데이트 된 맵)


UFO 모드 아다뗌 ㅋ 전 스테이지보다는 훨씬 쉬운편






13번째 스테이지 Electroman adventures

(다섯번째 패치로 업데이트 된 맵 중 하나)


특징이자면.. 부술수있는 벽돌이 등장하고 코인이 등장한다. 코인패치로 인해 기존 모든맵에 코인이 붙게 됨.

물론 따먹으러 가는길은 꽁꽁 숨겨져있지






대망의 대망생이 같은 14번째 스테이지 Clubstep

(다섯번째 패치로 업데이트 된 맵 중 두번째)


난이도 개 씹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투명한 장애물들 출현 ㅋㅋㅋㅋㅋㅋ이건 나도 아직도 못꺴다






따끈하게 5월 22일 패치된 15번째 스테이지 Electrodynamix

(여섯번째 패치로 업데이트 된 맵)


배속 전환 등장..시발 내가 소닉을 하는건지 장애물을 넘는건지 모르겠다... 비행기 컨트롤이 애미없다.






자 이것으로 모든 스테이지 설명을 마쳤고


여기까지 읽어준 게이가 있다면 대만족 ㅋㅋㅋ



글을 급하게 마무리 해보자.




- 3줄 요약 -


I. 리듬 + 런게임이고 플레이 방법은 원버튼

II. 고난이도 게임이나 일렉음악 좋아하는 게이는 한번 해봐라

III. 스압은 미안하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