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문화 ▒▒▒▒▒/:: 문화 ::

조선왕조에 관한 흥미로운 기록

조선왕조에 관한 기록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해놓은 자료를 


우연히 보게 되어서 같이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퍼와봤다.




먼저 조선왕실 계보부터 살펴보자!!







예전에 많이 외웠던거 다들 기억하盧??


난 요새 관련사극 인물들 상상하면서 외운다 ㅋㅋㅋ








다음은...평균수명,즉위연령,재위기간에 관한 기록이다.




조선왕1.jpg



왕은 잘 먹고 살았을텐데 평균수명이 47세더라..


보통 24살때 즉위했나봄. 지금으로 따지면 진짜 어린 나이 아니냐???ㅋㅋ


그리고 19년 정도있다가 물러났나보네...









다음은 왕의 하루 일과



조선왕2.jpg




6시간 정도 자고, 식사 시간 이외에도 뭘 챙겨먹는게 많았더라 ㅋㅋㅋ


잠자리도 행복했겠지 ㅋㅋㅋ








다음은 여러가지 기록들..



조선왕3.jpg




이거보면 영조랑 태종의 위엄이 느껴진다 ㄷㄷㄷㄷ








다음은 죽고 나서 왕으로 추존된 인물들


조선왕5.jpg


운이 안좋은 사람들임...







그리고...


조선왕4.jpg


왕세자보다 꼭 두세살 많은 처녀를 간택해야 했구나...


그리고 왕비가 후궁 정해줌...왕비도 피눈물 흘렸을 듯.


마지막으로 왕비 많이 배출한 청주 한씨 쩐다 ㅋㅋ




이상 출처는 http://inside.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7/02/2014070204030.html




이미 다 알던 것일 수도 있음. 


복습 겸 봐줬으면 좋겠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