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 ▒▒▒▒▒/:: 경제 ::

오유 운영자는 한달에 얼마를 벌까

나는 웹관련 업체에서 일을 하고 있고 아래 내용은 오유에서 활용하는 수익원 중 하나인 구글 애드센스에 관한 내용임


먼저 아래 그림은 애드센스에 관한 광고주 프로그램인 애드워즈에서 디스플레이 플레너의 내용인데


구글 애드센스로 서비스하는 광고주라면 누구나 애드워즈를 써야 하며 그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이기에 변조나 위증이 의심된다면


애드워즈 광고주로 가입한 다음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자 보면 오유 도메인과 모바일 오유 도메인을 합해 600만에서 700만에 가까운 주별 광고 노출수가 나온다.


평균을 650만회로 잡고 저기서 페이지 CTR을 0.5% 를 잡으면 주간 클릭횟수는 32500 회가 나오고 평균 CPC를 US$0.15


로 잡으면 US$4875 가 나옴. 여기서 오유와 같은 대형 사이트의 CPC는 경쟁입찰이 되기 때문에 여기서 이야기 하는 US$0.15 는


정말 최소의 금액으로 생각하면 될 것이고 방학 / 겨울과 같이 성형이나 학원등 높은 금액의 키워드 광고입찰이 이루어지는 시즌에는


최소 1.5배에서 2배의 수익이 높아지게 됨.




자 주간 예상되는 평균 수입이 4875 달러. 이것을 현재 약세인 환율 기준에서는 한화로 바꾸면 약 500만원 즈음이 된다.


이것을 4주로 환산하고 +2일을 추가하면 매월 2200만원 즈음을 웃도는 수익을 얻는데 이것은 구글 애드센스만의 수익기준일 뿐이고


추가적으로 홍보 혹은 공지등을 통한 일반회원으로써는 알게 모르게 진행되는 프로모션까지 합하면 상당한 수익이 된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방학이나 겨울 즈음의 시즌에는 성형이나 학원등의 키워드 광고주들이 폭증하기 때문에 폭딸 돈벌이 시즌이라


최소 1.5배에서 2배의 수익이 높아지게 됨. 정리하면 추정 수익 매월 2500 만원 ~ 4500 만원 으로 정리





자 오유 새끼들아 머가리 씻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현재 오늘의 유머 운영자인 닉네임 바보 는 이러한 수익을 얻어 일반 유저들에게 완장을 채워주고 배를 두드리는 것 말고


현재 무엇을 하고 있을까.




저놈 잡아라 저놈 죽여라


완장 채워서 손가락질 하기전에 오늘의 유머 운영자 닉네임 " 바보 " 는 먼저 자신의 행동을 돌아봐야 할 꺼다


현업종사자로써 오유 운영자인 " 바보 "는 둘 중에 하나인데 이 글들을 한줄로 요약하자면




오유 운영자는 너무나도 어리석거나 크게 부패하거나



둘 중 하나다.